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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 고무 사출

myulzul 2014. 4. 15. 13:37

 

고무 성형 사출기는 자동차 부품으로 방진 고무(충격 흡수용)와 방유 고무(기름방지용 오일링).호스(브레이크 및 워터 이동 호스.기타)로 구분 되어 작업 및 제작을 하는 성형 고무 사출 방식 입니다.



1.성형사출은 사출기에 스크류에 투입된 고무가 일정한 틀의 금형에 틀에 고무을 주입 시켜 형상을 만드는 과정 가열 및 가류를 통한 형체
제작 후 금형에서 제품을 취출 후 고무 바리을 제거한 다음 후처리 가공(용접.조립.도장.스웨징.버핑.기타 공정)후 자동차에 조립되는 방진용 고무 제품



2.방유 고무는 오일링을 비롯하여 커링.오링.카바.후렌지보호용.스폰지.기타 어떤 형태의 모양으로 오일이나 물.기타 어떤 제품에 씰링을 하는 제품으로
콤프레션 타입과 사출기 타입의 두 종류가 있음



3.호스:브레이크 호스.에어 크리나.카바.원료호스.기타 작동 미작동을 통하여 자동차가 제어 및 운동을 가능토록 하는 호스임



4.상기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은 어려가지 분석과 연구 개발로 이미 선진국에서 내구력과 방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여러 시험과 경우를 거친 다음 결과가 임증된 제품으로 선호도가 내수 시장까지 침해 당하고 있는 실정임



5.고무의 물성은 여러 시험을 거치고 또 시험을 하고 있으나 아직 국내 실정은 시험기가 없이 주먹 구구식 배합 시험이 많다



6.사출의 작업 조건은 제품의 성능을 죄우하는 가장 중요한 작업 임으로 필히 검증된 작업에 의한 표눈 설정이 중요한



7.성형 작업은 가류시간과 사출시간 차지 시간 및 상하열판 온도 스크류.챔바 온도가 고누 성능을 매우 우수한 제품으로 제작 하는데 매우 중요 함으로 시험
데이터는 필히 기록 유지 하여야 하면 체크 기능도 같이
해야 함



8.고무 + 인서트(철자재.플라스틱.기타) 접착을 해야 하는 제품은 인서트 물에 접착제을 도포하여 사출 라인에 이동 해야 함으로 이동 과정 또는 보관시 유의 해야 함으로 필히 표준에 정한 작업으로 조치 요망



9.후처리 가공은 특히 가공시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많아
몇 가지만 소개 하겠습니다



9-1.조립은 브라겟트와조립시 필히 로드압을 표시되는
기계에서 조립 할것 하중과 이탈력이 눈으로 보이는 관리가 되고 spec를 over또는 down시 필히
에러가 발생 되도록 조치



9-2.도장: 도장은 필히 도막 두께를 수시로 검사하여 항상 일정한 도막을 유지 하는것이 좋다 - 도장시 온도나 건조 상태는 필히 확인후 작업과 도장 페인트의 점도는 필히 유지 하도록 용제의
비율과 페인트의 비율을 잘 맞출 것



9-3.스웨징은 제품의 내구력을 높이도록 하기 위하여 치수을 줄이는 작업으로 치수가 기장 중요하고 치수의 축소로 인한 피막의 파괴 또는 접착 도포층의 파괴로 접착 불량이 발생
될 수 있으므로 유의 하시기 바람



9-4.버핑 - 버핑은 고무 바링을 부러쉬로 사상하는 공정으로 필히 고무 바리
제거 후 녹이 발생치 않도록 보관시 유의하고 방청유는 살포 조치 함



10.전처리 공정은 - 철자재 쇼트.피막.접착제 도포 후 성형 사출 투입되는 공정으로 관리가 필요한 공정 임

10-1.쇼트는 - 표면의 녹이나 유분.기타 이물질을 조치하는 공정

10-2.피막은 - 표면에 발청이 되지 않도록 조치하는 과정 -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함

10-3.접착제도포 - 접착제는 c-24와 한국load에서 나오는 제품을 선호 하지만 요즘은 납 성분이 없는
접착제를 선호함 - 인체에도 해가 없은 제품

 

<출처:네이버오픈백과>